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제주수학체험관’을 오는 4월 완공,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해 11월 개관한 ‘제주과학탐구체험관’과 ‘제주수학체험관’을 기반으로 4차 산업 혁명 인재를 선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제주수학체험관’은 제주시 전농로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수학 체험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체험관 1층에 △수학박물관 △매쓰 루덴스(즐기는 수학) △교과서가 살아있다 △실생활과 수학 영역으로 구성돼 30여 종의 체험물을 배치한다. 2층은 SW체험실, 수학체험교실, 3층은 매쓰메이커실, 보드게임실, 교구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 초중학생 수학캠프,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학학습법 특강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연구원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선도적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창의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미래역량을 키우기 위해 평가자료 개발 및 현장교육 연수를 지원하고 정보역량 및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놀이와 체험활동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언플러그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또 과정중심평가 내실화를 위해 △서술형 평가자료 개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실천사례자료 개발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 연구발표 대회 등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