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협의체인 ‘범도민 위기극복 협의체’가 오는 13일 출범한다.

 협의체는 총 7개 분과(경제·관광산업·건설경기 활성화·1차 산업·지역사회·사회복지·기획조정분과)로 구성됐으며, 각 분과별로 관련 기관·단체, 출자출연기관, 전문가 등과 함께 민생경제 활력을 위한 현황 분석과 과제 발굴 등을 수행한다.

 출범과 함께 분과별 피해 상황 파악과 단기 과제‧장기 과제, 정부 건의사항 등을 신속하게 제시하고 추경에 반영이 필요한 과제 또한 발굴할 예정이다. 우선 피해 대응에 주력하고, 이후 체질개선을 위한 장기 과제와 제도개선사항 발굴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분과별 운영상황과 결과들은 수시로 모니터링 하고, 총괄 조정협의회를 통해 분과별 제시된 과제들 중 우선순위 조정, 예산재조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희룡 지사는 10일 오전 도청에서 열린 주간정책 조정회의에서 “전체적인 협의체와 체계적인 활동이 필요한 것은 경제 위기가 전반적이고 각 분야별 파급력이 커 모든 도민과 전 분야가 위기에 함께 대응하지 않고서는 극복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도민 사회 역량을 결집시키고, 지역 조직과 전문가를 밀접하게 연결해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고 이에 따른 체계적인 기획과 점검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협의체 운영의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