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유숙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양유숙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지난 12월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가 올해 1월 한국에서도 시작되어 현재 전국적으로 확진자 수가 7,300여명에 사망자가 50명에 달하고 있다.
 제주에서도 확진자는 4명으로 2월 중순부터 조금씩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주민 등 민관이 하나가 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우리 대륜동주민센터에서도 2월 초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청사 방역을 매일 실시하고 있는 한편 지역자율방재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대륜동 소속 8개 민간단체와 대륜동이 합심하여 민관합동방역단을 구성하고 마을회관, 버스 승차대, 공중화장실, 클린하우스 등 150여 개소의 다중공동이용시설에 대한 주1~2회 주기적 방역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전염병에 취약한 취약계층과 관내 복지시설(6개소)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꼼꼼히 방역을 실시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님이 동 주민센터를 찾아오셨다. 손에는 정성들여 꾹꾹 눌러 쓴 감사편지를 꼭 쥐고 계셨다. 소장님은 감염병 전파의 위기 속에서도 주기적 방역을 해줘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며 대륜동과 지역 단체원들이 가져준 관심과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셨다. 직원 하나하나 다 얼굴을 마주하며 감사인사를 해주시는 그 마음에 우리 직원들도 힘들고 지친 마음이 한순간 보람된 마음으로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아마도 매주 방역하느라 고생해주시는 단체 위원님과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 코로나19와의 싸움이 언제까지일지 막연하고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우리 동네를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단체 위원님들의 투철한 봉사정신과 직원들의 노력 그리고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는 지역주민들이 있어 이 위기를 반드시 잘 극복해내리라 믿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