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산하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 5곳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임대료 감면에 나섰다.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곳은 제주관광공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제주테크노파크다.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은 5곳의 입주업체에 대해 3월부터 8월까지 임대료 40%를 감면한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등 입주기업 5개사의 관리비를 3월부터 6월까지 전액 감면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입주업체 4곳에 대해 3월부터 8월까지 임대료 30%를 감면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도 입주업체 1곳에 대해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리비 50%를 감면한다.

 제주테크노파크에서는 76개 입주기업에 대해 3월부터 12월까지 임대료 30%를 감면하기로 했다.

 이 같은 결정은 지난 2월 28일 제주지역경제단체장협의회에서 발표한 ‘상생과 배려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호소문’에 부응한 후속조치로 풀이된다.

 ‘착한 임대인 운동’참여 기관 관계자는 “입주기업 및 소상공인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며 “임대료 인하 운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