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도토론위’라 함)는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제주시을․서귀포시선거구의 후보자토론회를 4월 3일부터 제주MBC와 KBS제주를 통해 방송 중계한다고 밝혔다. 

 제주시갑은 9일 오후 11시5분부터 2시간 동안 제주MBC에서 토론회가 방송되며, 제주시을은 3일 오후 8시 40분부터, 서귀포시는 3일 오후 2시 40분부터 각각 1시간 30분 가량 방송된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 제4항에 따라 제주시와 서귀포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후보자토론회에는 제주시갑선거구에서 4명, 제주시을선거구에서 2명, 서귀포시선거구에서 2명 등 총 8명의 후보자가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 제5항에 따라 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개최하는 후보자연설회에는 제주시갑선거구에서 3명, 제주시을선거구에서 3명 등 총 6명이 참가한다.

 이번 토론회는 후보자 공약검증 방식으로 진행되며 후보자가 제시한 공약의 실현가능성 등을 검증하게 될 것이다.

 해당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는 모바일과 인터넷 (debates.go.kr),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유튜브·네이버TV) 등을 통해 선거일까지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다.

 도토론위는 “이번 제21대 국회의선거 후보자TV토론회가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