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아동양육 가구에 1인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지난달 기준으로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미만 아동이며(2013년4월~2020년3월 출생) 총 9250명이 해당된다.

아동돌봄쿠폰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아이행복카드(보육료 등 지원) 또는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 진료비 등 지원)를 소지한 대상아동 보호자에게 포인트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지난 3일부터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포인트가 배정될 카드에 대한 안내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카드를 2개 이상 보유한 경우 안내된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포인트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오는 10일까지 복지로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변경 신청할 수 있다. ‘복지로’ 접속시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간편한 로그인이 가능하다. 

카드가 없는 보호자는 오는 17일까지 복지로사이트 또는 아동 주민등록상 읍면동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40만원이 입금돼 있는 별도의 선불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카드사에서 제작된 기프트카드는 신청 시 입력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카드 포인트는 지급 즉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나 제주도내로 사용지역이 제한되며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한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