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화로에 위치한 제주포크 테마파크에서 제주산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도는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장으로 소비가 부진한 일부 축산물의 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3일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4개 생산자단체와 회의를 갖고 도민대상 할인 판매 행사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행사 상품은 전년 평균대비 가격 하락 및 수급 불안정을 겪고 있는 돼지고기, 닭고기, 유제품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판매상품은 총 5종이다. 돼지고기 세트(3㎏), 돼지고기 가공품세트(2㎏), 닭고기 세트(3㎏), 제주담은우유(190㎖/24개), 모짜렐라 치즈(300g*2개)로 구매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 각 판매 상품을 결제하고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1만2000원에서 3만5000원 선으로, 도매가 수준으로 책정하고 운송 및 포장비용을 대폭 축소했다.

 준비 물량은 돼지고기세트, 돼지고기 가공품 세트, 닭고기 세트, 제주담은우유(190㎖/24개)는 500세트이며, 모짜렐라 치즈세트는 200개를 선착순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번 할인 판매 행사의 호응도와 판매 실적 등을 참고해 추가 행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제주도는 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공직자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3차례에 걸쳐 구매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