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대학진학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조치로 유튜브 제주도교육청 채널(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NpB9_llDU_Ce6rR-QSJlOpPydF2PCjS8)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설명회는 대학진학에 대한 기본 내용, 대학진학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설명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학부모들이 자녀의 대학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6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서울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이 공동으로 연구한 ‘학생부종합전형 공통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책자를 기본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 함께 읽어드립니다’ 동영상을 시리즈별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읽어주며 주요 내용을 설명하게 된다.

시리즈별로 제공될 내용은 공통평가요소 중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의 요소를 차례로 설명할 예정이며 첫번째 제공되는 영상은 학업역량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설명회 영상들이 학생뿐 아니라 저경력 교사 또는 입시지도 경험이 없는 교사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후 학생들의 탐구활동 방법에 대해서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