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은 온라인으로 관람예약을 받아 지난 6일부터 재개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체험재료 및 교육자료 등을 배포하는 ‘다시 만나는 리사이클 뮤지엄’을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토요일 상설전시실 로비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 운동에 동참하면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급적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세트 등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체험물은 유아~초등 어린이 대상의 굿에 사용되는 기메지 중 영감 탈 만들기 ‘싹뚝싹뚝 가새질’, 장한철의 표해록 그림자 인형 만들기 세트 ‘우르릉 쾅쾅?바다탐험’, ‘제주 유배인이야기 컬러링 엽서’ 4종 세트, 특별전 ‘무병장수의 별 노인성, 제주를 비추다?연계 컬러링’ 5종 세트를 배포한다.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는 상설전시실의 감상과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들싹들싹 박물관’ 활동지를 제공하고 문제를 모두 풀이할 경우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교육 및 전시 관련 자료는 성인 문화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나눠주던 ‘2015년 문화강좌 총서’, ‘2019 인문학 강좌 자료집’ 및 ‘2015 박물관 교육 자료집’ 3종을 무료로 배포한다. 특별전시와 관련해서는 박물관 누리집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2019 특별전 ‘무병 장수의 별 노인성’, VR 체험관과 연계한 전시 리플렛과 ‘제주 유배인이야기’ 리플렛 및 어린이 활동지를 다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