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희생자유족청년회는 11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국회에 촉구했다.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가 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국회에 촉구했다. 

4·3희생자유족청년회는 11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대선 당시 각 당의 후보자들은 한결같이 4·3특별법 개정을 포함한 4·3의 완전한 해결을 굳게 약속한 바 있고 문재인 대통령 역시 완전한 명예회복을 약속하며 국정 100대 과제로 제주4·3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4·3특별법 개정안이 발의된 지 2년이 지나도록 심의조차 이뤄지지 않았다”며 “지난 시간동안 정쟁에만 몰두하는 20대 국회를 바라보는 4·3희생자 유족들은 허탈감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제주4·3은 이 땅에서 다시는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될 국가 공권력에 의한 민주주의의 잔혹한 말살이었으며 인권을 짓밟아버린 범죄행위”라며 “70여 년전 제헌국회는 4·3 당시 적절한 조취를 취하지 않아 수많은 희생을 방기한 바 있다. 20대 국회는 제헌국회의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안부와 기재부가 4·3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합의했다면 얼마 남지 않은 20대 국회는 4·3특별법 전부개정안을 조속히 심의절차에 돌입할 것을 촉구한다”며 “20대 국회에서 법안을 처리하지 않을 경우 모든 방법과 수단을 동원해 저항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