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등학교가 IB본부로부터 ‘IBDP 후보학교(Candidate School)’ 승인을 받으며 마지막 인증 절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IB 후보학교(Candidate School)’는 IB 인증학교의 전 단계로 IB 본부로부터 후보자격을 인정받은 학교를 말한다. 표선고등학교는 지난해 11월 30일 IBDP 관심학교로 등록한 후 후보학교 신청을 위한 제반 준비를 해왔다. 이어 지난달 17일 후보학교 신청서를 IB 본부에 제출해 지난달 30일 후보학교 승인을 최종 통보받았다. 

앞으로 표선고등학교는 IB 인증학교가 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IB 인증학교가 되기 위해서는 IB본부가 요구하는 교원의 연수, 시설 등을 갖춰야 한다. 또 IB본부의 컨설팅을 받은 후 인증학교 신청서를 제출하고 검증단의 현장 방문을 거쳐야 한다. 제주도교육청은 현재 계획대로라면 2022년 1월경에는 IB 인증학교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표선고등학교는 2021년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2학년이 되는 2022년부터 IB 교육을 실시하며 도내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 전형을 올해 9월경에 공고할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에 도내 모든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IB 운영학교’를 공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