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환경시민단체인 애월읍 일회용품 없애기단(이하 애월단)이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을 선발한다.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은 외신기자들이 모인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과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현직 외신기자들과 UN직원들과 함께 만나 정보를 교류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과 디지털리터러시, 세계시민의식에 대해 함께 탐구한다.

매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화상회의와 SNS 라이브 생중계 교육 등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전문가들을 통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매월 미션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선발기간은 5월 22일부터 6월 19일까지며 전국 초중고 학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로 외신기자들과 UN직원들에게 각국별 현지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받으며 정보를 교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디어콘텐츠를 직접 제작 할 수 있다.

청소년기자단은 활동이수 80%가 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모의유엔대회와 리더십캠프, 각종 국제콘퍼런스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자원봉사센터 1365 봉사활동 점수와 활동 마지막에는 각국 국영방송국과 UN사무소를 정해 탐방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http://www.unfriends.org/)에서 하면 되며 합격자는 다음달 21일 개별 통보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