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공항 상생발전 연구용역 즉각 중단”
“2공항 상생발전 연구용역 즉각 중단”
  • 이애리 기자
  • 승인 2020.06.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공개토론회를 앞두고 한국공항공사가 ‘제2공항 상생발전방안’ 연구용역을 추진하자 반대측 시민단체는 공항건설을 기정사실화한 행위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공항공사가 지난달 29일 입찰 공고한 ‘공항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제2공항 예정지 소음대책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실천과제, 중앙정부와 지차제간의 업무분담, 재원마련 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   

이에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2일 성명을 내고 “(연구용역 추진은)제2공항 쟁점해소를 위한 공개토론회의 취지를 무색하게 하는 국토부의 기만적인 행위”라며 용역중단을 촉구했다. 

이어 “앞에서는 갈등해소를 위한 토론에 참가해 합리적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것처럼 위장하며 뒤에서는 비밀리에 용역을 추진, 제2공항 강행추진을 전제로 보상·이주 대책과 지역주민의 새로운 직업계획까지 마련하고 있었다”며 “절차적 정당성과 투명성 확보가 전제로 마련되지 않은 채 강행되는 모든 제2공항 절차는 당장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2공항 기본계획과 전략환경영향평가는 항공기 이착륙 항로 설정 및 조류 충돌 평가, 소음피해영향, 동굴·숨골 조사 등 거짓과 부실 문제투성이”이라며 “정확한 소음피해지역 산출이 전제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책을 강구한다는 용역의 과제는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도민회의는 “국토부와 공항공사는 지역주민 간 갈등을 조장하고 지역주민을 우롱하는 낭비적 연구용역 사업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며 “제주도 역시 제2공항과 연계한 세금낭비 용역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쇠똥 2020-06-04 12:29:36
국가는 깡통차도 제주는 살겠다고 하는 딱한 사람들.. 있는공항도 파리 날리는데 이상한 논리로 신공항 하자고 날만 새면 쌈박질하고 나랏님은 곳간 비어 잠못 이루는데 철부지들 날만 새면 돈달라고 국채로 (국가신용도) 붕신 쪼다들 먹여 살리는 나랏님 가슴은 찢어 지는데.. 코로나19는 물러갈 기약 없고 마눌도 명품 가방산다고 gr 하고.. 제주 희룡이는 표심에만 대가리 처박고 신공항 외쳐되고 ... 이놈 저넘 조또 모르고 그누가 알까?

제주사랑 2020-06-03 06:44:26
이 신문이 도민회의 소유인가요 뉴스가 너무 악질이다 불공정한 뉴스는 없어지길 기원 합니다 싸움만 부추기는 뉴스는 사라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