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개최되는 KLPGA ‘제10회 롯데 칸타타여자 여자오픈골프대회’가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대회 주최기관(㈜롯데칠성음료)과 무관중 대회 운영 계획 및 선제적인 코로나19 민관 공동 방역대책을 협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주도는 또한 매년 보조금 형태로 후원해 오던 대회 홍보비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 스포츠행사운영지침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제주도는 대회기간 중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선수 및 캐디, 선수 관계자, 대회 관계자 등 출입 대상자별로 이동 동선과 방역 세부 지침을 마련하는 한편, 환자 발생시 단계별 대응 계획을 세우며 방역 수위를 강화하고 있다.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출입자는 매일 대회장 도착 후 의무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코로나19 문진표를 작성 후 제출해야 한다.

 발열 검사 후 문제가 없을 시에는 검사 완료 스티커를 부착한 뒤, 클럽하우스 내 메인게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메인 게이트 내에서는 열화상 카메라가 운영되며 37.5°C 이상 발열 이상자는 다시 체온을 측정하게 된다.

 또한 맨손 하이파이브 및 악수를 자제해야 하며 경기 중 흡연 및 침 뱉는 행위도 금지된다. 미제출 및 허위사실 기재자는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고 안내가 된 상태이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혹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가 발생 시 즉각 적인 격리조치와 신속한 검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