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비롯한 행정기관과 4·3단체, 원내정당, 시민단체 등이 한자리에 모여 제주4·3특별법 개정안 통과에 뜻을 함께하기로 결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 오후 1시 도의회 앞 광장에서 전국 124개 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4·3특별법 개정 쟁취를 위한 공동행동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승문 제주4·3희생자 유족회장은 공동기자회견에서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한 핵심 과제는 4·3특별법 개정”이라며 “124개에 이르는 민관 및 정당이 참여하는 범국민적 연대의 힘을 모아 올해 안에 4·3특별법이 개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송승문 제주4·3희생자 유족회장을 비롯해 원희룡 지사, 김태석 의장, 이석문 교육감, 양조훈 제주4·3 평화재단 이사장, 허영선 제주4·3연구소장, 정연순 4·3범국민위원회 이사장 등 공동행동 상임공동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향후 4·3특별법 개정 쟁취를 위한 공동행동 조직이 구성되면 4·3특별법 관련 대정부·대국회 공동 대응 활동 및 4·3특별법 개정 관련 홍보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1대 국회 원구성이 되는대로 특별법 개정안 마련에 여·야 정치권에 협조를 구하고, 유족들이 바라는 내용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