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빠른 진화 등 자동차 전동화에 경쟁적으로 나선 주요 기업들의 전략과 기후변화에 대응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노력들을 담은 매거진(Magazine)이 국내에서 처음 창간됐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는 Carbon Free Island와 Smart City를 주제로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진단하고 국내?외 전기차 관련 정책과 산·학·연·관의 동향 등을 담은 세계에서 유일한 월간 ‘EV매거진’을 세계전기차협의회(GEAN)와 함께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창간호에는 글로벌 전기차의 리더로 급부상한 현대차의 전동화에 대한 큰 그림인 ‘현대차 2025 전략’을 상세하게 다뤘다. 또한 전기차의 미래 비전과 무한가능성 선도에 나선 르노삼성자동차의 전략을 권상순 연구소장의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아울러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인 프로젝트인 ‘탄소없는 섬(Carbon Free Island)’ 조성에 나선 제주특별자치와 덴마크 보른홀름시의 사례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밝혔다.

 이외에도 원희룡 제주도지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CFI 2030’의 지향점과 제주를 명실상부한 전기차의 메가로 만들겠다는 중장기 플랜을 들어보는 등 다양한 주제로 창간 첫호를 채웠다.

 한편 ‘EV매거진’은 창간호 발간과 함께 시의성 있는 e-모빌리티 뉴스와 정보를 폭넓게 제공해 미래차 분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충족시킬 ‘웹진’도 국제전기차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를 통해 선보인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김대환 이사장은 “순수 전기차 전문 매거진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발간되는 ‘EV매거진’은 전기차를 비롯해 다양한 e-모빌리티의 개발과 보급, 정책, 소비자 동향을 심도있게 진단하고 전망함으로써 글로벌 전기차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