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28일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시가스 예산(21억5000만원) 지원을 즉시 중단하고 LPG 업계도 동등한 지원을 도에 요구했다.

제주도내 LPG가스판매 사업자들이 LNG도시가스 도입으로 피해를 입었다며 제주도에 LNG도시가스와의 동등한 지원을 요구했다.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28일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시가스 예산(21억5000만원) 지원을 즉시 중단하고 LPG 업계도 동등한 지원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LPG업계에서는 지난 1여 년간 LPG/LNG 상생이라는 주제로 제주 도정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끝에 9000만원의 예산으로 ‘LPG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반면 도시가스사에는 21억5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며 “세금 수십억원을 일반 사기업에 지원하는 사례를 보면서 LPG사업 종사자들은 분노를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도가 앞에서는 LPG/LNG 업계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선언하면서 뒤에서는 수십억원을 사기업인 도시가스사에 밀어주고 있다”며 “오늘부터 1개월에 걸쳐 집회 및 항의 방문, 가스사업 허가권 반납 투쟁 및 동맹휴업에 의한 가스공급 중단 사태까지 각오하겠다”고 경고했다. 비대위는 이날 제주도청 진입을 시도하며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으며 이후 전윤남 위원장 등 관계자 5명이 도청을 방문해 결의문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