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제주벤처마루 10층 교육장에서 실전창업과정인 ‘제주 지식재산(IP) 창업교실 15기’ 교육을 실시했다.

특허청·제주특별자치도·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사업인 ‘지식재산(IP) 창업교육’은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도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전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은 중장년 창업이 증가함에 따라 중장년층이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수업을 추가 개설해 예비창업자 20명이 프로그램에 참가, 13명이 수료했다.

이번 창업교육은 지식재산권 및 창업 전문가를 초빙해 아이디어 구체화,  지식재산권의 이해, 선행기술조사 이론 및 실습, BM의 개념이해, 마케팅기법, 사업계획 수립과 자금조달 방법까지 실전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해당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지원하는 제주상의 지식재산센터 IP(지식재산) 디딤돌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 또는 제주지식재산센터(064-759-2555, 755-25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