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이하 통합당)이 주민의견수렴을 강행하며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도의회 제2공항 갈등해소특위를 맹비난하고 나섰다.

 통합당은 입장문을 통해 “도의회 갈등해소특위(위원장 박원철)는 ‘특위활동이 제2공항 찬·반 건설이 아닌 도민사회 갈등해소 목적’이라는 1·31 도·도의회 핵심합의사항을 파기하고 있다”며 박원철 위원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통합당은 “박원철 위원장 본인이 직접 언론 브리핑을 통해서 도민에게 약속한 사항을 아무런 해명도 없이 파기해도 되는 것인가”라고 물으며 “(박원철 위원장은) 특위 활동이 제2공항 건설 찬·반이 아닌 도민사회 갈등 해소 목적이라고 분명히 밝혔다”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이어 “8월 6일 도의회 제2공항 갈등해소특위에서 채택된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 방안 추진계획’ 1단계 여론조사상의 공론조사·심층여론조사·주민투표 등이 찬·반 의견을 물어보기 위한 것이 아닌가”라며 “만약 1단계 여론조사를 통해서 주민투표 방식이 여론의 지지지를 크게 얻으면 제2공항 찬·반을 의제로 하는 주민투표를 한다는 것은 상식적 판단이다. 명백한 1·31 핵심합의사항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끝으로 통합당은 “오히려, 제주도청 이상헌 공항확충지원단장이 “(갈등해소특위의) 1단계 방법으로 얘기하는데 제주도가 참여하는 것은 적절치 않고, 의미도 없다.”라고 밝힌 제주도정의 입장이 일관되고 솔직하게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