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40∼50대 도민에게 미래의 삶을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新(신)중년 대상 미래설계 특강 및 인생상담소’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특강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코로나 시대 면역건강관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인 김오곤 한의사는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잃고 살아가는 신중년 세대에게 건강한 삶의 설계를 위한 현실적·실용적인 조언과 지혜를 힐링 스토링 방식으로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김오곤 한의사는 대한한의학연구소장으로, KBS <건강백세인 생방송투데이, 아침마당>, MBN <고수의 비법, 황금알> 패널 및 강연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생상담소’는 신중년의 고민에 대한 전문상담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상담신청은 9월 1일부터 접수받으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및 비대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평생교육과(☎064-710-38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미래설계 특강은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 ‘제주 평생교육 올래학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생애설계 7대 영역(일, 재무, 사회공헌, 사회적관계, 가족, 여가, 건강)을 주제로 선정해 관련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