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호텔 제주(WE Hotel Jeju)는 환경부 환경경영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물, 에너지, 화학물질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WE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연박 시 ‘그린카드’ 사용으로 침구 교체를 하지 않는 친환경 실천에 동참해 주는 고객에게 친환경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친환경 기념품으로는 폐린넨 재활용 기린인형, 폐린넨 재활용 앞치마, 폐비누 재활용 고체 방향제 이 3가지 아이템 중에서 랜덤으로 한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한 온라인 여행업체의 설문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의 약 70%는 호캉스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호텔업계에 불어온 친환경 숙박 트렌드가 호텔을 고르는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WE 호텔은 그린 스테이 이외에도 1회용 빨대 대신 금속 재질의 다회용 빨대와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17년 10월 대한민국 기업으로써는 최초로 EU 환경경영감사제도 EMAS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경영 호텔이다.

또한 WE 호텔은 한국관광공사 주관 웰니스 관광 추천지로 2017년 ~ 2020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제주관광공사 주관 제주 웰니스 관광 15선에도 지난 7월에 선정되어 단순한 먹거리, 볼거리 위위주의 관광을 벗어나 건강한 행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지임을 인정 받았다.

호텔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헬스 리조트’라는 컨셉트 아래 기존의 5성 등급 호텔 서비스와 헬스 케어 상품을 융합한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WE 호텔만의 천연자원인 천연 화산 암반수와 한라산 중산간 청정지역의 상쾌한 숲 등 호텔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자연치유를 느낄 수 있는 국내를 대표하는 헬스 리조트로 최고의 휴식과 건강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