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스부르크와 입단 계약에 전격 합의

‘반지의 제왕’ 안정환(30)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MSV뒤스부르크와 전격적으로 입단 계약에 합의했다.
안정환의 국내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업체 TMG의 양명규 대표는24일 “안정환이 뒤스부르크와 입단계약에 합의하고 23일(이하 한국시간) 독일로 건너 갔다”며 “24일 오후 계약서에 사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 이사에 따르면 연봉은 54만유로(약 6억5천만 원)이며 수당은 별도로 받는다.
계약 기간은 1년 5개월이며 올 시즌 후 팀이 2부 리그로 떨어지면 안정환이 거취 문제에 대한 선택권을 갖기로 했다.
MSV뒤스부르크는 독일 북서부에 위치한 인구 52만여 명의 공업도시 뒤스부르크를 연고로 하고 있으며 올 시즌 1부 리그에서 2승6무9패(승점12)의 성적으로 18개팀 중 17위에 처져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블랙번 로버스 입단을 추진하다 무산된 안정환 측은 지난 20일 독일에서 활동 중인 국제축구연맹(FIFA) 에이전트 톰 샌더스를 통해 뒤스부르크 구단의 영입 의사를 확인하고 이적 협상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K리그(부산 대우)를 시작으로 이탈리아(페루지아), 일본(시미즈 S펄스, 요코하마 마리노스), 프랑스(FC메스) 리그에서 뛰었던 안정환은 2006년 월드컵이 열리는 독일에 진출하면서 한국 선수로는 최다인 5개국 리그를 경험하는 선수가 됐다.
안정환은 28일 오후 11시30분 분데스리가 후기리그 개막전인 슈투트가르트와 원정경기를 통해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CBS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