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성 주민들 25일 건설 촉구 집회 
추진위 청와대 등에 서명부 발송

25일 오전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연합]
25일 오전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연합]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찬성하는 주민들이 최근 추진 과정에서 자신들의 의견이 배제됐다며 항의하고 나섰다.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는 25일 오전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에서 집회를 열어 “제주도와 도의회는 우리 지역의 민심을 우선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가 제2공항 반대 목소리를 의식해 현 제주공항 확충 가능 여부를 재검증한다고 한다”며 “제2공항 사업이 좌초되면 동부지역은 물론 제주도 전체 지역발전을 기대했던 도민들에게 불어닥칠 후폭풍과 사회적 갈등은 어쩌면 지금보다 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큰 문제를 왜 우리가 결정하지 못하고 타 지역구 도의원이 결정하려고 하느냐”며 “왜 우리 지역은 배제되는 것이냐”고 항의했다.
이들은 제2공항 건설은 성산, 서귀포시 나아가 제주 동부지역 전체의 발전과 후대를 위해 꼭 필요한 국책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 제2공항 성산읍추진위원회(위원장 오병관)는 이날 지역주민 등 6200명이 서명한 제2공항 건설 촉구 서명부를 청와대와 환경부, 제주지역 3명의 국회의원에게 발송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