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아동, 장애인, 노인 및 성인 대상 12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색 및 주민수요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가 제공기관을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 후 바우처 카드로 비용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모집대상은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장애아동음악재활서비스, 성인재활정신건강서비스, 어르신기능향상서비스 등 12개이며 대상자선정은 기준중위소득 140%~160%이하이며 서비스가격의 10%~30%의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1년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주민복지과(728-2582), 읍·면·동 주민센터에 및 제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에서는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제공인력에 대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을 관찰해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제주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받아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