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제주특별자치도의 공식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개설 5년만에 1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누리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제주도민과 관광객 등에게 유용한 제주소식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직접 제작해 홍보하는 공식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수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는 지난 2915년 9월 개설 이후 제주도의 정책을 비롯해 관광, 문화, 생활정보 등 제주도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는 블로그를 통해 코로나 19 발생 이후 제주도내의 전파를 억제하기 위해 제주지역 확진자 발생과 이동 동선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어서 누리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누리꾼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인 것은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안내 게시글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204건의 댓글이 이어져 도민들과의 직접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기도 했다.

현재 제주도 공식 블로그에는 1일평균 7천여명, 월평균 15만명이 방문해서 제주도와 관련된 각종 소식을 얻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고경호 제주특별자치도 공보관은 “민선 7기 제주도정의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공식 블로그 등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