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몸은 언택트 마음은 온택트’라는 슬로건을 걸고 ‘2020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개최한다.
 
비대면 1인 경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전은 10월 2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도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학생들 스스로 참가 종목의 영상을 지정된 플랫폼(앱‘학교스포츠’ 또는 웹(http://sportsclub.or.kr))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1인 1종목 원칙에 따라 중복참가는 제한된다. 

종목 구성은 교육과정에 등록되어 수업에 활용 가능한 15종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과 기존 학생스포츠대회에서 소외된 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해 가상현실스포츠 종목을 도입해 전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심사는 ‘성공’ 또는 ‘실패’로 나뉘는 스포츠 챌린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기존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성적 위주로 시상을 했던 경쟁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종목별로 일정 기준을 통과하면 인정하는 방식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축전을 통해 학생 중심 체육 활동과 새로운 학교 스포츠클럽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