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임원들이 29일 창립 이래 최대 경영위기에 처한 데에 대해 도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임원들이 29일 창립 이래 최대 경영위기에 처한 데에 대해 도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급변하는 MICE 시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와 함께하는 온라인 좌담회와 학술대회를 연속으로 주최한다.

1MICE 산업 활성화 좌담회는 ‘MICE 산업 비대면 패러다임과 미팅테크놀로지를 주제로 30일 일출랜드에서 개최한다.

좌담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MICE산업이 방역중심, 비대면 행사개최로 전환되는 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MICE 업계의 화두인 미팅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변화되고 있는 MICE산업의 미래와 도내 관련업계가 대응해야 할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좌담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개최된다. 행사는 제주컨벤션뷰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선착순으로 최대 30명이 오프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앞으로 제주컨벤션뷰로·제주관광학회 공동세미나 2차 제주 MICE산업 활성화 좌담회 3차 제주 MICE산업 활성화 좌담회 한국마이스관광학회·한국무역전시학회·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시리즈 좌담회 외에 한국MICE관광학회, 제주관광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주최해 국내 석학들의 의견을 제주 MICE 산업발전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