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입 17초만에 도움 평점 8점 케인, 토트넘서 통산 200호골

쐐기 골 합작 후 기뻐하는 손흥민과 지오바니 로 셀소

손흥민(28)이 그라운드를 밟은 지 17초 만에 도움 1개를 기록하며 소속팀 토트넘(잉글랜드)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6(한국시간) 불가리아 라즈그라드의 루도고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3차전 원정 경기에서 루도고레츠(불가리아)3-1로 꺾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손흥민은 후반 16분 루카스 모라 대신 투입됐고, 투입 직후 첫 볼 터치로 시즌 5호 도움(프리미어리그 2도움·유로파리그 본선 1도움·예선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쐐기 골을 도왔다.

교체 투입 후 도움을 올리기까지 걸린 시간은 약 17초에 불과하다.

여유롭게 승리를 챙긴 토트넘은 2차전 앤트워프(벨기에) 원정에서 0-1로 패배했던 충격을 씻어내며 21패로 승점 6(골 득실 +4)을 쌓았고, 앤트워프가 이날 LASK(오스트리아)에 지면서 조 1위로 올라섰다.

토트넘과 앤트워프, LASK 모두 승점이 6으로 같지만, 동률 팀 간 골 득실에서 앤트워프가 골 득실 0, LASK가 골 득실 -2로 토트넘(골 득실 +2)에 밀려 각각 조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3연패를 당한 루도고레츠는 조 최하위(승점 골 득실 -4)를 유지했다.

전반 13분 모라의 코너킥을 케인이 헤딩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아냈다.

케인은 모든 대회를 통틀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나선 300번째 경기에서 토트넘에서의 통산 200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토트넘은 케인과 무사 시소코를 빼고 카를루스 비니시우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를 투입했는데, 이내 루도고레츠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17분 손흥민이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찔러준 패스를 지오바니 로 셀소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밀어 넣으며 쐐기 골을 작성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