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 홀 퍼트 실수, 긴장해서 그런지 원한 대로 안 됐다"
아시아 국적 선수 최초로 명인열전 마스터스 2위

임성재. [연합 자료사진]
임성재. [연합 자료사진]

 

아시아 국적의 선수 최초로 '명인 열전'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준우승한 임성재(22)"원래 예선 통과가 목표였다""오늘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성재는 16(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끝난 제84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최종합계 15언더파 273타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20언더파로 우승한 더스틴 존슨(미국)에게 5타 뒤진 임성재는 캐머런 스미스(호주)와 함께 공동 준우승으로 자신의 첫 마스터스 대회를 장식했다.

3라운드까지 존슨에게 4타 뒤진 공동 2위였던 임성재는 이날 5번 홀까지 존슨을 1타 차로 압박하며 역전 분위기를 띄웠으나 6번 홀(3)에서 약 1.2짧은 파 퍼트를 놓치면서 상승세가 꺾였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6번 홀은 어프로치 샷을 잘해서 4피트 정도 남았는데 긴장이 됐는지 원하던 스트로크가 나오지 않았다"고 아쉬워했다.

임성재는 7번 홀(4)에서도 연속 보기가 나오면서 존슨과 간격이 다시 4타 차로 멀어졌다.

그는 "7번 홀은 108정도 남긴 상황에서 바람이 생각보다 세서 공이 너무 멀리 가는 바람에 깜짝 놀랐다"고 당시 상황을 돌아봤다.

지난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아시아 국적 선수 최초로 신인상을 받은 그는 이날 역전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다시 한번 아시아 남자 골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채웠다.

임성재는 "마스터스에 처음 출전이라 목표는 예선 통과였다""1, 2라운드를 상위권에 있으면서 자신감이 생겼는지 이렇게 공동 2위로 마무리해서 오늘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기뻐했다.

왼쪽부터 존슨, 안세르, 임성재.[연합]
왼쪽부터 존슨, 안세르, 임성재.[연합]

 

그는 이날 존슨, 아브라암 안세르(멕시코)와 함께 챔피언 조에서 경기했다. 한국 선수가 마스터스 마지막 날 챔피언 조에서 경기한 것도 이날 임성재가 최초였다.

임성재는 "존슨은 옆에서 보면 너무 골프를 쉽게 한다""드라이버는 멀리 똑바로 치고, 두 번째 샷도 항상 쇼트 아이언 같은 느낌으로 치니 너무 압도적인 상대"라고 올해 마스터스 챔피언을 예우했다.

그는 "6, 7번 홀에서 실수가 나오면서 너무 욕심내지 말자는 생각을 했고 8번부터는 마음을 비우고 제 플레이에만 집중했다""존슨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3라운드까지 출전 선수 가운데 퍼트 수가 가장 적었던 임성재는 "이번 주 퍼트가 너무 잘 됐다""사실 몇 주 전까지 퍼트가 너무 안 돼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번 주 새 퍼터로 해서 그런지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선전 요인을 짚었다. "어프로치 샷도 원했던 만큼 잘 됐다"고 자평했다.

임성재는 "올해 마스터스에는 갤러리가 없어서 긴장은 덜 됐다""그래서 경기를 하면서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고 큰 부담감은 없었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