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회관 건립 필요성에 인식은

현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조천읍, 농수축경제위)=원희룡 지사의 대권행보 및 청정제주 송악선언후속조치 계획은? 제주도 개발과 보전에 대한 정책방향은? 소상공인 회관 건립 필요성에 대한 도지사의 인식은? 차고지증명제 및 노후 차집관로 개선방안은? 공익직불제도 개선방안은? 광역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추진 현황과 향후 추진계획은? 해양쓰레기 처리와 관련한 도의 대응방안과 입장은?

제주형 뉴딜정책 추진 위한 컨트롤타워 구축 방향은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을, 행정자치위)=세계평화의 섬 지정 관련 제주형 평화사업 추진의 방향과 대책은? 43의 전국화 및 세계화 추진 관련 충혼묘지 박진경 대령 추모비 처리계획은? 해양쓰레기 문제 대응방안은? 공동주택관리지원 기구 설립 추진 필요성에 대한 도의 입장은?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방안은? 제주형 뉴딜 정책 관련 향후 효과적 추진을 위한 컨트럴타워 구축 방향은?

제주시 주차 및 쓰레기 문제 해결방안은

문경운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문화관광체육위)=도지사의 대권도전과 도정공백 우려에 대한 해법은? 2018년도, 2019년도 도정질문답변에 따른 추진사항은?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분야인 관광산업 회생대책은? 안심안전 관광의 역할을 하게 될 미세먼지 대책은? 도민 최대 민원인 제주시 주차 및 쓰레기 문제 해결방안은? 드림타워 오수발생 및 빛반사 문제 등의 해결방안은?

신재생에너지 출력제한 문제 해소 방안은

강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애월읍, 농수축경제위)=·면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반영 필요성 및 대책은? 농수축산분야 메가FTA(RCEF) 본격 출범에 따른 대응 방향은? 농업분야 빅데이터(통계) 구축 및 스마트팜 도입 필요성과 활용방안은? 환경보전기여금 도입을 통해 친환경농업 활성화 재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 신재생에너지 출력 제한 문제점 및 해소방안은?

대권 행보 따른 도정 공백 극복 방안에 대한 의견은

김태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노형동갑, 교육위)=출마 당시 도민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지사의 입장은? 대권 행보에 따른 도정 공백 극복 방안에 대한 의견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도정의 정책 미흡에 대한 견해는? 2공항 건설 관련 도민의견 수렴에 관한 견해는? ‘청정제주 송악선언실효성에 관한 견해는? 2021년 예산안 편성에 있어 지방채 발행의 적정성에 대한 입장은?

 

지역화폐 추진 과정상의 문제점은

 

강성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을, 행정자치위)=코로나19에 따른 민생경제의 어려움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은? 임기제·개방형 인사 및 출자출연기관 인사 관련 문제점은? 지역화폐 추진 과정 상의 문제점은? 2030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제주 유치 준비의 문제점은? 한국판 뉴딜 대응 과정상의 문제점? 포스트코로나 대응에 관련 상설 정책협의회 합의사항 추진 상황 점검 결과는? 민선 7기 공약 추진 상황 점검 결과는?

 

유리천장문제 해결 위한 도정의 정책추진 방향은

 

오대익 의원(교육위, 서귀포시 동부)=로나19 확산은 국민건강 및 보건정책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는데 지사의 생각은? 제주도 국민건강지수는 전국 17위이고, 도민건강에 적신호를 보이고 있는데 해결방안은? 제주도내 유배길 지정 후 관리 부실에 대한 해결방안? 여성을 차별하는 장벽인 유리천장문제 해결을 위한 제주도정의 정책추진 방향? 제주도 여성공무원 평균 근속년수, 주요 보직 배치 현황, 5급 이상 여성 관리직 현황은?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