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실베이니아 사건은 3번째 소송대리인 교체…미시간 2심 패소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복 소송이 잇따라 기각되거나 철회돼 선거 결과를 뒤집으려는 시도가 난항을 겪고 있다.

1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캠프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낸 소송과 관련, 광범위한 사기'가 있었다는 핵심 주장을 지난 15일 포기했다.

캠프 측은 대신 일부 투표용지가 참관인 없이 집계됐다면서 개표 과정의 결함을 주장하는 쪽으로 쟁점을 좁혔다.

유권자 사기가 만연했다면서 트럼프 지지자와 보수단체가 주요 승부처인 펜실베이니아와 미시간, 조지아, 위스콘신주에서 제기한 소송 4건은 전날 취하했다.

블룸버그는 이는 지난주 몇 건의 패소에 이어 나온 것으로, 선거가 조작됐다는 트럼프 대통령 주장을 변호사들이 뒷받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펜실베이니아 부정 선거를 주장하는 소송을 맡았던 로펌 '포터 라이트 모리스 앤드 아서'13일 수임을 철회했다.

이 사건은 개인 변호사 린다 컨스가 맡을 예정이었지만, 그도 전날 이유를 밝히지 않고 빠졌다. 결국 보수 성향 변호사인 마크 스커린지가 혼자 맡기로 했다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개표 과정에서 수상한 행동을 목격했다면서 집계 결과 인증을 막아달라고 낸 소송은 1심에서 기각됐고, 전날 연방항소법원도 같은 결론을 내렸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