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경감 위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은

송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원읍, 농수축경제위)=초등돌봄교실 탈락자 구제에 대한 대책은? 돌봄교실 운영 주체에 대해 지자체와 협의한 내용은? 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도교육청의 정책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은? 다자녀 교육비 지원 둘째까지 확대하는 것에 대한 견해는? 한국국제학교(KIS)에서 내국인 역차별 해소 방안은? 정서행동검사 결과 및 위험군 학생 현황 및 지원대책은?

학급당 20명 이하로 선도적으로 추진할 의향은

강성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을, 행정자치위)=미래교육에 대응하는 체제, 정책협력과 신설에 대한 입장은? 코로나 이후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되어야 할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코로나 이후 제일 중요한 제주교육의 난제는? 정부 차원에서 학급당 20명 이하로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제주에서 이를 선도적으로 추진할 의향은? 도의회 교육전문위원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는 것에 대한 의견은? 학습클리닉센터가 제주에만 중단된 이유는? 초등돌봄교실의 지자체 이관에 대한 입장은?

신규 국제학교 유치에 대한 도교육청 입장은

양병우 의원(무소속, 대정읍, 환경도시위)=신규 국제학교 유치에 대한 도교육청 입장? 기존 설립된 국제학교에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도교육청의 역할은? 제주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연도별 추진 실적 및 예산확보집행 현황은? 제주도교육청은 국제학교에 제주도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입학해서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지? 이와 관련된 사항을 전적으로 JDC에 의지해 온 것은 아닌지?

제주어 교육의 문제점과 학생 참여 활성화 방안은

양영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갑, 보건복지안전위)=학생인권조례 제정 관련 교육감의 입장은? IB학교 정책의 목표 및 읍면지역과 동지역 형평성 문제에 대한 의견은? 원격수업 질에 대한 문제점과 민원 현황은? 등교수업과 같은 원격수업의 질 확보 방안 요구에 대한 입장은? 제주어 교육 활성화 관련 교육청의 제주어 교육 현황은? 학생, 교원 제주어 교육의 문제점과 제주어 교육 학생 참여 활성화 방안은? 읍면지역 작은학교 살리기 정책의 방향은?

원도심 학교 질적·양적 성장 전략은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이도건입동, 행정자치위)=원도심학교를 살리기 위한 특단의 대책은? 원도심 학교 활성화 정책 및 그에 대한 효과는? 원도심학교의 질적 및 양적 성장에 대한 전략은? 원도심학교에 외국어와 예술분야 특화 교육과정 운영 필요성은? 교육수요자와 함께하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추진에 대한 견해는? 초등학생 학교폭력은 심각한데 초등학생 학교폭력 발생 현황 및 대책은?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위클래스 확대에 대한 견해는? 아침밥이 있는 등굣길 정책이 공약에서 제외된 사유는?

기간제 교사 담임 배정 비율이 증가한 이유는

강연호 의원(더불어민주당, 표선면, 교육위)=표선고등학교 IB 교육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대책은? IB 교육과정 운영에 걸맞는 인력과 조직 확대 계획은? ·단기 노후 학교 개선 대책 수립 및 교실 노후로 인해 파생되는 다른 문제점 등에 대한 대책은? 최근 3년간 각종 위원회 운영 현황 및 문제점은? 현행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의 효과와 한계는? 도내 학교 역사관 운영 현황 및 자료 보관 실태 및 지역역사교육 활성화 방안은? 기간제 교사 담임 배정 비율이 작년 보다 증가한 이유는?

학생 운동선수 인권보호에 대한 대책은

고태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 농수축경제위)=학교 외부 화장실과 녹지 공간 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학교의 녹지 공간도 관리 주체와 운영에 대해 어려움 발생하는데 대한 대책은? 오등봉 공원 주택단지 완성 시 인근 초등학교 과밀화 가속되고 있는데 오등봉 공원 주택단지 완성 시 학생 수용 계획은? 인근 학교의 과대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은? 첨단과학기술단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은? 첨단과학단지 내 초등학교가 신설되지 못하는 이유는? 학생 운동선수 인권보호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은?

공약사업인 놀이터 조성사업 지지부진한 이유는

고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보건복지안전위)=공약사업인 놀이터 조성사업이 지지부진한 이유는? 영평초 인근 교육청 부지 및 탐라교육원 야외에 생태놀이터를 조성하는 것에 대한 입장은? 특수교육원 건립 계획은? 장애학생과 학부모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지원 인프라를 마련하는 것에 대한 입장은? 교육공무직원의 경력인정을 할 의향은? 사립유치원의 특수대상 유아 및 유치원에 대한 운영비 지원방안은? 코로나 사태 속에 특수학급 학생들이 원격교육 환경을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데 별도의 지원인력을 배치에 대한 견해는?

학업중단과 대안교육에 대한 입장은

박호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2동갑, 문화관광체육위)=사립학교 위탁채용제도가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는 이유는? 사학 경영평가제를 도입한 취지는? 경영평가를 해도 법정 부담금 납부상황이 개선되지 않은 이유는? 교육감의 사학관리에 대한 교육감의 책무를 명시하는 조례 제정에 대한 의견은? 학생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지원에 대한 교육감의 견해는? 학생선수 초등학교에서부터 폭력의 대물림이 이어진다는 것에 대한 교육감의 견해는? 동의하는가? 학업중단과 대안교육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대한 도교육청 입장은

김장영 의원(교육위, 서귀포시 서부)=도내 학급당 30명 이상인 중학교 학급당 학생수 29명 이하로 할 의향은? 주당 수업 시수 고등학교 16시간, 읍면지역 중학교 16시간, 동지역 중학교 18시간으로 낮출 의향은? 비만 예방을 위한 추진 현황과 문제점은? 전문직이 전문성을 갖기 위해 과목별 선발 배치하는 것에 대한 의견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전수평가 실시할 의향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대한 도교육청 입장과 대안은? 과대학교에 대한 보건보조교사배치에 대한 교육감 견해는?

제주외고 공론화가 중단됐는 향후 방침은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2, 교육위)=수학체험관과 연계한 수학문화의 거리 조성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제주형 교육뉴딜로 직속기관 재구조화를 통한 미래교육 준비해야 한다는데 대한 견해는? 남초등학교 운동장 조성 관련 학교와 학부모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인조잔디로 조성할 의향은? 일선 학교 급식실의 음식물 감량기 사업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영어교육도시 방향은? 2025년 일반고 전환을 앞두고 제주외고의 방향성에 대하여 논의하는 공론화가 사실상 중단되었는데, 향후 어떻게 할 방침인가?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