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오페라연구소 성황리 마무리 '제주돌문화공연 야외공연장서'

 

제주오페라연구소와 예술기획오드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 예술재단이 후원하는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가 지난 15일 제주돌문화공 원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였다. 

이탈리아 최고의 가극 작곡가인 베르 디와 푸치니의 작품에 자연 그대로의 제 주모습이 배경이 된 무대는 가장 제주스 런 공연의 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의 호평 이 이어졌다.

베르디와 푸치니의 작품들로 구성 된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 1부 는 한 인간의 처절한 비극을 담은 베르 디 작품 <리골레토>로 ‘그리운 이름이여 (caro nome)’, ‘여자의 마음(La donna e mobile)’ ,‘사랑은 영혼의 햇살(E il sol dellianima)’를 알토 색소폰리스트 양영욱과 트롬보니스트 이건용의 아름 다운 선율로 문을 열었다.

2부는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오페 라 <라 트라비아타>에 대한 무대로 제 주프라임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서곡 (Overture)’을 시작으로 쾰른 국립 음 대를 졸업한 소프라노 정혜민의 ‘이상해 아!그이인가 봐(E strano...Ah Forse lui)’와 테너 박웅의 ‘그녀 없이는 내 마 음이 즐겁지 않네(Lunge da lei per me non vha diletto)’ 무대로 이어졌다.

3부는 ‘그대의 찬손(Che gelida mania)’ 등 푸치니가 남긴 가장 아름 다운 오페라 <라 보엠>의 무대를 클라 리넷 연주자 윤태형과 플루리스트 김 형관의 화려한 연주로 무대의 매력을 한 층 높였다.

마지막 4부는 푸치니의 마지막 대작 <투란도트>로 ‘이 궁전에서 (In questa reggia), ’공주는 잠 못 이루 고(Nessun dorma)’ 등의 곡을 제주오 페라연구소 소장 소프라노 오능희와 이 탈리아, 벨기에 등 7차례 국제 콩쿨 우 승 경험의 테너 노성훈의 무대로 성황리 에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