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선수와 볼 다투는 전북 조규성
상대 선수와 볼 다투는 전북 조규성[연합]

 올해 국내 프로축구 K리그1과 대한 축구협회(FA)컵을 석권한 전북 현대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 리그(ACL) 조별리그 재개 첫 경기에서 상하이 상강(중국)에 패해 3경기 무승에 그쳤다.

전북은 22일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 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ACL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상하이 에 1-2로 졌다. 코로나19 영향으로 ACL이 중단되기 전 2∼3월 경기에서 요코하마 매리너스 (일본)에 지고, 시드니 FC(호주)와 비겼 던 전북은 이번에도 첫 승 도전에 실패 하며 1무 2패(승점 1)로 H조 4개 팀 중 3위에 머물렀다.

H조에서는 2경기 모두 승리를 챙긴 요코하마와 상하이(승점 6) 가 나란히 1·2위에 올라 16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국가대표팀의 오스트리아 원정 평 가전에 참여했던 K리그1 최우수선수 (MVP) 미드필더 손준호와 수비수 이주 용이 대표팀 내 확진자 발생 여파로 합 류하지 못한 가운데 전북으로선 뼈아픈 패배였다.

전북은 후반 33분 조규성을 한교원으 로 바꾸는 다소 늦은 첫 교체 카드로 역 전 골을 노렸으나 3분 뒤 페널티킥으로 결승 골을 헌납하고 말았다.

1무 1패를 기록한 수원(승점 1)은 빗 셀 고베(일본·승점 3), 이날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른 광저우(승점 1)에 이어 조 최하위인 3위에 자리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