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타들이 인기 축구 비디오 게임인 피파 시리즈에 동의 없이 자신들의 이름과 초상권이 사용되고 있다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BBC 등 영국 매체는 개러스 베일(토트넘)과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AC밀란)가 피파 시리즈를 만드는 EA스포츠에 대해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변호사와 논의 중이라고 25일 보도했다.

피파 시리즈는 1993년 첫 편이 발매된 이래 2018년까지 26천만 부 이상을 팔아치운 초대형 히트작이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대표팀과 유럽 프로리그, 명문 팀의 선수들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다는 게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 요소다.

세계적인 스타인 이브라히모비치와 베일 모두 매년 새 버전이 발매되는 이 시리즈에 빠짐없이 등장했다. 특히 베일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나란히 '피파 14' 표지 모델로 나온 적도 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FIFpro가 선수들의 초상권 등을 무단으로 판매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내가 FIFpro의 일원인 줄 몰랐다"면서 "만약 내가 그 단체 회원이라면 이상한 꼼수를 통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가입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FIFpro가 나를 이용해 돈을 버는 것도 허락하지 않았다"면서 "아무런 합의 없이 내 이름과 얼굴로 돈을 버는 분이 누구인지 조사하겠다"고 적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