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청정 자연 기반 삼다 품질 신뢰

 제주 삼다수가 SNS 채널서 900여명 대상으로 생수 음용 패턴 설문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65%'편리함' 때문에 생수를 마신다고 답했다.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라는 응답은 17%, 뒤로 이어 건강보다는 편의성이 중요한 소비 문화가 생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삼다수를 주로 어디서 구매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몰(48%), 편의점(16%), 대형마트(11%) 순으로 나타나 구매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늘어난 비대면 소비와 집 근처 편의점 이용 확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제주삼다수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배송전용 모바일 앱을 강화하였다.

모바일 앱은 전국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전담 직원이 직접 배달하기 때문에 가장 신선한 삼다수를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그 결과 3·4분기 기준 삼다수앱 가입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91%, 주문량은 30% 이상 증가했다. 재구매율 역시 75%으로 높게 나타났다.

삼다수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라고 답한 비율이 71%로 압도적이었으며, 맛과 건강이 각각 12%, 9.6%로 뒤를 이었다. 품질 신뢰 배경에 대해서는 50% 이상의 응답자가 '제주가 가진 자연의 청정성'을 꼽았다.

39%는 국내 1위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