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가 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축구에는 항상 변수가 있습니다."

지난해 프로축구 K리그1에서 11위에 그친 뒤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패해 2부리그로 추락한 경남FC1년 만의 K리그1 복귀를 향해 '기적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다.

설기현 감독이 이끄는 경남FC25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하나원큐 K리그2 2020 준플레이오프(PO)에서 0-1로 끌려가던 후반 25분 고경민의 귀중한 동점골이 터지면서 1-1로 비겼다.

PO에서는 비기는 결과가 나오면 정규리그 순위가 높은 팀이 PO 진출권을 확보한다.

이에 따라 정규리그 3위였던 경남이 4위 대전을 제치고 PO에 진출해 29일 오후 3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정규리그 2위 수원FC1부 승격을 놓고 단판 승부에 나선다.

같은 시간 경기를 치른 서울 이랜드와 전남 드래곤즈가 비기는 통에 경남은 순위를 6위에서 3위로 끌어올리며 준PO 진출에 성공했다.

1-1로 팽팽하던 후반 막판 바이오의 페널티킥 상황에서 실축이 나오더니, 후반 44분 역시 바이오에게 실점하며 무너지는 듯했지만 바이오의 슈팅에 앞서 이정문이 상대 수비수를 넘어뜨리는 반칙이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잡혀 또다시 실점 위기를 넘겼다.

경기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설기현 감독은 "쉽지 않은 경기에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줘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며 "대전과 올해 3차례 만나 21무로 한 번도 지지 않았던 만큼 선수들의 부담도 컸다. 열심히 뛰었고, 운도 따라줬다"고 강조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