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수-조천119센터

119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 것입니다. 그렇다면 ‘119 안심콜’은 무엇일까요?
‘119 안심콜’이란, 응급 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사전 등록된 환자의 정보(기저질환, 특이사항 등)를 바탕으로 보다 신속한 응급처치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119 안심콜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 ‘119 안전신고센터’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안심콜 서비스를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 또는 휴대폰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신청자 또는 대리인이 인근 소방서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방법은,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하기가 힘든 어르신들이 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119 안심콜은, 한 번 등록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구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구급대원 또한 환자에게 맞는 처치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가 병원에 이송될 경우, 사전 등록된 보호자에게 이송 상황에 대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기 때문에 보호자 또한 환자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외국인 등은 119 안심콜 가입을 적극 권장하는 바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지금 자신의 가장 소중한 부모님부터 119 안심콜 서비스 가입을 권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