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광 비즈니스 창출 지원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국내 최초 개방형 데이터 분석지원 서비스30일부터 운영한다.

데이터 분석지원 서비스는 주소 정보를 전자지도상에 매칭하는 지오코딩 기술을 활용하여, 관광업계가 보유한 자체 데이터와 지리정보 결합을 통해 지역별 방문고객·입지분석 등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별 실시간 인기도와 혼잡도를 제공하는 실시간 관광지혼잡도분석 서비스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보다 객관적인 분석을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전문 인력이 없더라도, 주소정보가 포함된 엑셀파일만을 가지고 지리정보와 결합한 분석을 누구나 쉽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초 데이터 분석지원 서비스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금번 서비스는 관광통계 조사 및 관광 빅데이터 분석과 더불어 지역 관광업계가 요구하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분석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관광업계를 수시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 데이터 및 데이터 분석인력이 미흡한 제주 관광업계가 다양한 관광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가운영하는 제주공식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 (visitjeju.net/kr/bigdata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