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및 ‘탐나는전’ 적극 사용해야
원 지사, 2일 ‘12월 소통과 공감의 날’ 영상 진행 전 공직자에 당부

원희룡 도지사는 2일 공직자들에게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방역전략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을 요청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2일 공직자들에게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방역전략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방역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일 공직자들에게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방역전략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탐나는전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영상으로 진행된 ‘12월 소통과 공감의 날’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원 지사는 “최근 연이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도민 여러분의 걱정이 큰 한편, 보건소·선별진료소 등 일선의 노고도 매우 크다”며 “철통 방역, 효율적 방역으로 청정하고 안전한 제주를 유지하는 한편, 지역경제도 함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지난 11월 29일 정부에서는 수도권 지역의 2단계, 비수도권 지역의 1.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을 발표했다”면서 “제주도도 지역 특성을 감안해 각 부분을 세밀히 검토, 오늘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특히 3일 치러지는 올해 대학수학능력 시험과 관련 “방역 측면에서 대규모 이동이 불가피한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교육청과 협력해 수능일 전후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르고, 대입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한 주 공직자 가족들도 수험생 가족의 마음으로 친목활동을 멀리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달라”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또한 공직자들에게 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의 차질 없는 집행과 탐나는전의 적극 사용을 권장했다.
원 지사는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사각지대에 있는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준비한 만큼 이번 달 내 서둘러 집행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지난 11월 30일 도가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이 첫 출시됐다”면서 “공직자 여러분들이 탐나는전을 구매해 가맹점에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는 10% 할인 혜택을 누리고 가맹점은 매출이 확보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통해 골목상권에 혈액이 돌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