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16강서 멜버른과 격돌

로하스의 선제골에 기뻐하는 멜버른, 아쉬워하는 서울 [연합]
로하스의 선제골에 기뻐하는 멜버른, 아쉬워하는 서울 [연합]

프로축구 K리그1 FC 서울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서울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E조 최종 6차전에서 멜버른 빅토리(호주)에 1-2로 졌다.

이 경기 전까지 승점 6으로 E조 2위를 달리던 서울은 이날 비기기만 해도 16강 진출이 가능했지만, 패배로 멜버른(승점 7)에 밀려 조 3위에 그치며 대회를 그대로 마쳤다.

시즌 개막 전부터 안팎의 각종 악재로 시끄러웠던 서울은 K리그1에서 9위에 머물렀고, 세 번째 감독대행을 선임하는 어수선한 상황에서 출전한 ACL에서도 조별리그에서 고배를 들었다.

베테랑 박주영을 최전방에 놓고 양 측면에 ‘영건’ 권성윤과 정한민을 배치해 기선 제압을 노린 서울은 경기 시작 5분 만에 먼저 한 골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서울은 실점 이후 몰아붙였으나 전반 10분 한승규의 코너킥에 이은 황현수의 헤딩 슛이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가고 2분 뒤 윤영선의 헤딩슛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는 등 마무리를 짓지 못했다.

후반 시작하며 권성윤과 정한민 대신 윤주태와 조영욱을, 16분에는 박주영을 빼고 이승재를 넣어 공격진을 재정비한 서울은 19분 한 골을 따라붙어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이후에도 파상공세는 이어졌지만, 멜버른의 수비벽을 끝내 다시 뚫어내지 못했다.

앞서 도하에서 열린 F조 최종전에서는 이미 1위로 16강에 오른 울산이 상하이 선화(중국)를 4-1로 완파, 최근 5연승을 포함해 조별리그를 무패(5승 1무·승점 16)로 마쳤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상하이는 이날 퍼스 글로리(호주)를 1-0으로 제압한 도쿄(승점 10)에 이어 조 3위(승점 7)에 머물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2009년 울산에서 프로 데뷔해 2015년까지 맹활약했던 상하이의 공격수 김신욱은 후반 19분 교체 출전해 친정팀을 상대로 골 사냥에 나섰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