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턴 대신 출전한 러셀은 9위

생애 첫 F1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한 뒤 기뻐하는 세르히오 페레스 [연합]

 올 시즌 챔피언을 확정한 루이스 해밀턴(영국·메르세데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빠진 포뮬러원(F1) 사키르 그랑프리에서 세르히오 페레스(멕시코·레이싱 포인트)가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맛봤다.

또 윌리엄스 레이싱팀의 한세용(영국명 잭 에이킨)은 그랑프리 데뷔전에서 16위를 차지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가운데 해밀턴의 대타로 팀을 옮겨 레이스를 치른 조지 러셀(영국·메르세데스)은 타이어 교체 실수로 9위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페레스는 7일 바레인 사키르의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3.543·87)에서 열린 2020 F1 챔피언십 16라운드 '사키르 그랑프리'에서 1시간 3115114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예선에서 5위를 차지해 5번 그리드에서 결승을 치른 페레스는 레이스 도중 타이어 문제를 겪은 예선 1위 발테리 보타스(메르세데스)와 예선 2위 러셀을 따돌리고 자신의 생애 첫 그랑프리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러셀은 전날 예선에서 2위에 오르면서 당당히 2번 그리드를 받고 레이스에 나섰다. 팀 동료 보타스는 폴 포지션을 잡았다.

63랩까지 선두를 달리던 러셀과 보타스는 타이어 교체를 위해 나란히 피트 스톱을 했다. 러셀은 5.3초 만에 타이어를 바꾼 뒤 출발했지만 보타스는 무려 타이어 교체에 27.4초나 허비했다.

러셀은 결국 9위로 레이스를 마무리하며 포인트 3점을 획득, 자신의 F1 그랑프리 역대 첫 포인트 달성에 만족해야 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