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0시부터 적용…밤 9시 이후 음식점 등 접객업소 영업제한
원 지사, 15일 기자회견서 “증상 나타나면 반드시 검사받아달라”

지사는 15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18일 0시부터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
지사는 15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18일 0시부터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의 코로나19 3차 대유행 등으로 인해 제주지역에서 방역 강화를 위해 18일 0시부터 2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된다.
이에따라 제주도내 음식점 등 접객업소는 18일부터 밤 9시 이후에는 영업을 할 수 없게 되고, 2단계 격상은 일단 내년 1월3일까지 2주 동안 시행할 계획이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5일 “최근 여행객과 도외 방문자 발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피해가 고스란히 도민들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올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거세게 확산되면서 제주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제주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18일 0시부터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
원 지사는 이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입도객에 대한 진단검사 의무화 방안을 정부와 협의해 추진하겠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부터는 역학적 연관성이나 증상 여부와 관계없이 코로나19 진단검사에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특히 “지금 확산세를 막아내야 일상을 지키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꾀하 수 있다”면서 “연말을 맞아 각종 모임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필요한 일 외에는 이동과 접촉을 제한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이밖에 “도민 여러분께서는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작은 증상이 느껴지면 반드시 진료와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면서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