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원 모두 연말연시 도의회 부서간 회식 금지도 지시
좌남수 의장, 특별지휘 제1호 발령 코로나 19 확산 관련

좌남수 의장은 16일 코로나19 전방위 확산에 따른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에 대한 특별지휘 사항을 발령했다.
좌남수 의장은 16일 코로나19 전방위 확산에 따른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에 대한 특별지휘 사항을 발령했다.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코로나19 확산이 위중한 상태로 진행됨에 따라 취임 후 특별지휘 제1호를 발령했다.
좌 의장은 16일 코로나19 전방위 확산에 따른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에 대한 특별지휘 사항을 발령하고, 상황이 완전히 진정될 때까지 철저히 이행할 것을 지시했다.
좌 의장은 특별지휘를 통해 “도민들은 의원들에게 행사 등의 참석 요구를 당분간 자제해 주시고, 의원들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겠지만 가급적 자제해 이 위중한 순간을 넘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좌 의장은 이어 “다른 지방 출장은 사실상 금지를 원칙으로 하고, 불가피한 경우 의원은 의장에게, 직원은 사무처장과 상황을 공유한 후 이행토록 할 것”을 주문했다.좌 의장은 특히 “코로나 위중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 경우 자진해서 검사를 받아 그 결과를 공유하고, 의원 및 직원 모두 연말연시 송년회 등 모임을 자제하고, 부서간 회식도 사실상 금지를 원칙으로 한다”고 밝혔다.
좌의장은 이와함께 “정시 출퇴근과 동시에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전면 금지하여 사무실에 남는 행위를 없애고, 연말까지 계획된 연차 등 제반 복무사항을 적극적으로 임해 사무실 인원을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좌의장은 끝으로 “만에 하나 의원이나 의회 사무처 직원 중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즉시 공유하고 사전 방역대책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