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투어 최종전 앞두고  

타이틀 방어-세계 1위 의욕

김세영의 힘찬 스윙. [연합]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최종전인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타이틀 방어에 나서는 김세영(27)이 세계랭킹 1위에 강한 의욕을 보였다.

대회를 하루 앞둔 17(한국시간) 대회 공식 기자회견에서 김세영은 "미국에 처음 올 때부터 목표는 세계랭킹 1위였다"면서 "한 걸음 한 걸음 그 목표를 향해 다가섰고 이제는 눈앞"이라고 말했다.

세계랭킹 1위 고진영에 이어 세계 2위인 김세영은 "이번 대회에서 온 힘을 쏟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최종 라운드 마지막 홀 버디로 우승한 김세영은 "지금 생각해도 소름이 돋는 순간"이라면서 "지금까지 한 번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적이 없어 이번에는 꼭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만 김세영은 "세계랭킹 1위나 타이틀 방어 같은 생각은 경기할 때는 지우고, 내 경기에 집중하면서 즐기겠다"고 말해 자신에게 압박감을 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특유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예고했다.

"코스가 작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그린이 좀 더 부드러워졌기에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생각"이라는 그는 "7번 아이언보다 더 긴 아이언을 잡을 일이 없어서 곧장 핀을 노리는 경기를 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공격적 성향이 강한 김세영은 "위험을 피해야 할 때면 영리하게 플레이해야지만 감수할만한 위험이라면 감수해야 한다"'공격 골프' 철학을 설명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