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0-2완패, 시즌 첫 연패

 

손흥민(28)의 골 침묵 속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이번 시즌 처음으로 연패를 당했다.

손흥민은 20(현지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다.

이번 시즌 EPL에서 114도움, 모든 대회를 통틀어 147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이날은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지 못했다.

토트넘에서 공식전 99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의 100번째 골은 다음으로 미뤄졌다.

토트넘은 레스터시티에 0-2로 져 리버풀과의 13라운드(1-2)에 이어 2연패에 빠졌다.

EPL에서 에버턴과의 1라운드 이후 11경기 무패를 달리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1패뿐이던 상승세가 시즌 첫 연패로 꺾였다.

완승으로 승점 3을 더한 레스터시티는 리버풀(승점 31)에 이어 2(승점 27)로 올라섰다.

전반전 막바지엔 손흥민-케인 듀오의 호흡이 조금씩 살아나며 골문 근처에 공을 보내는 빈도가 늘었지만, 득점으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전반전을 0-0으로 넘기는 듯했던 토트넘은 추가시간 측면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허용하고 실점했다.

오리에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상대 선수 웨슬리 포파나를 뒤에서 밀친 파울이 주심의 온 필드 리뷰를 거쳐 페널티킥으로 선언됐고, 키커 제이미 바디가 강한 오른발 슛을 꽂으며 균형이 깨진 채 전반전이 끝났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과의 앞선 7차례 맞대결에서 25패로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브렌던 로저스 레스터시티 감독은 8번의 도전 끝에 처음으로 승리를 챙겼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