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이어 레바논·호주·일본으로

일부국 외국인 입국금지령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이미지. [연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이미지. [연합]

 

유전자 변형으로 전염력이 강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돼 팬데믹 종식의 희망이 움트는 상황에서 새로운 공포를 자극하는 모양새가 역력하다.

27일 외신들을 종합하면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 바이러스는 현재 유럽을 휩쓸고 지나가 중동, 아시아, 호주, 북미로 번져가고 있다.

유럽에서는 프랑스, 덴마크, 스페인, 스웨덴,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위스 등이 변종 바이러스를 확인했다.

지중해 연안의 중동국가 레바논에서도 당국이 변종 바이러스를 발견해 잔뜩 긴장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싱가포르가 변종 바이러스 감염자를 확인해 비상사태에 들어갔다.

캐나다도 온타리오주에서 변종 바이러스 감염자를 확인해 방역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거의 모든 사례에서 변종 바이러스는 영국에서 온 입국자들이 출발점으로 추적됐다.

이미 내부 전파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일본에선 영국에 다녀왔다가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30대 기장의 가족도 역시 변종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캐나다의 감염자 2명은 여행 이력이 없다.

코로나19 최대 피해국인 미국에서는 당국의 발표는 없었으나 이미 변종이 확산하는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는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그동안 미국이 유전자 검사를 거의 하지 않아 보고된 사례가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