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하는 류현진.[연합]

28일은 메이저리그 투수 류현진(33)이 미국프로야구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입단한 지 1년이 되는 날이다.

미국 야구 사이트 팬사이디드의 '제이스저널'은 이날 '토론토 팬들에게 행복한 기념일'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류현진의 입단 1년을 되돌아보며 좋은 평가를 했다.

이 매체는 "1년 전 토론토는 류현진과 48천만달러에 계약하며 전력을 강화했다"며 이 계약이 팀 리빌딩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1228일 토론토의 홈 구장 로저스센터에서 입단식을 치른 류현진은 올해 토론토의 에이스 선발투수로서 52, 평균자책점 2.69를 기록하며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

제이스저널은 "사실 지난해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류현진은 가장 탐낼 만한 투수는 아니었다. 가장 큰 계약이 예상됐던 게릿 콜은 뉴욕 양키스와 932400만 달러에 계약했다"고 회상했다.

콜뿐 아니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매디슨 범가너 등 류현진보다 더 매력 있는 투수로 꼽히던 FA들은 워싱턴 내셔널스와 재계약하거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택했다. 계약 규모는 각각 724500만달러, 58500만달러에 달했다.

류현진은 미네소타행이 유력해 보였지만, 토론토가 계약에 성공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과 토론토의 계약이 발표됐을 때, 토론토가 긴 부상 공백 경력이 있는 선수에게 과도한 지출(오버페이)을 했으며, 1년 뒤에 계약을 후회할 것으로 생각했다"고 떠올렸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