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시무식서 밝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월 4일(월) 오전 10시 청내 라디오 방송 '밥상머리 데이트'를 통한 비대면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올 한해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교육청은 4일 오전 10시 청내 라디오 방송 ‘밥상머리 데이트’를 통한 비대면 시무식을 개최했다.

‘밥상머리 데이트’에 참석한 이석문 교육감은 새해 인사에서 “‘흰소의 해’인 2021년 희망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한다”며 “올 한해 아이들과 함께하며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해 인사를 전한 이 교육감은 직원들이 평소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바닷가를 걷거나 손자와 시간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 이석문으로 이루고 싶은 올해 소망’을 묻는 질문에는 “코로나19가 풀리면 아내와 제주 바닷가를 걷고 싶다”고 답변했다.

끝날 무렵에는 교육감이 직원들과 함께 듣고 싶은 노래가 방송됐다. 이석문 교육감은 직원들과 함께 듣고 싶은 노래로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골랐다. 선정 이유에 대해 이 교육감은 “방탄소년단의 꿈이 희망의 날개를 타고 세계로 뻗은 것처럼 제주교육의 희망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커지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한편, '밥상머리 데이트'는 ‘밥상머리 교육의 날’인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5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도교육청 내 라디오 방송이다. 방송에서는 신청곡 등을 들려주며, 직원들의 정시 퇴근과 밥상머리 교육의 날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