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하와이서 개막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출격

하와이에서 새해 들어 처음 대회에 나서는 임성재.[연합]

'아이언맨' 임성재(23)2021년 들어 처음 열리는 대회에 출전한다.

무대는 오는 8일부터 나흘 동안 미국 하와이주 카팔루아의 카팔루아 리조트 플랜테이션 코스(73)에서 열리는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총상금 670만달러)이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가 매년 새해 개막전으로 치르는 대회다.

PGA투어에 데뷔한 2019년부터 '코스를 알고 싶다'며 웬만한 대회는 거의 출전해 '철인'으로 불리는 임성재이지만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는 처음 참가한다.

전년 투어 대회 우승자만 출전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를 '왕중왕전'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임성재는 지난해 혼다 클래식에서 고대하던 PGA투어 첫 우승을 따냈고 덕분에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출전 자격도 손에 넣었다.

지난해 마스터스 준우승으로 주가를 한껏 끌어 올린 세계랭킹 18위 임성재는 42명의 최정상급 선수만 출전하는 이 대회에 처음 출전하지만, 우승 후보로도 손색이 없다.

지난해 1123일 끝난 RSM 클래식을 마치고 한 달 동안 새로 장만한 조지아주 애틀랜타 집에서 휴식과 훈련을 병행한 임성재는 3일에 하와이 현지에 도착해 일찌감치 코스 파악에 나섰다.

대회가 열리는 플랜테이션 코스는 7600야드에 육박하는 전장이지만 내리막이 심하고, 바람까지 불면 400야드 장타는 쉽게 날리는 곳이다. 페어웨이가 널찍하고 러프가 없어 이글과 버디가 쏟아진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